본문 바로가기
채용 성과 향상 팁

사람인, 잡코리아 구인광고 퀄리티 높이기

by 채용 담당자 김대리 2023. 12. 5.

안녕하세요. 김대리입니다.

 

채용 플랫폼에는 하루에도 수 천개의 채용 공고가 등록됩니다. 그 중 사람인잡코리아는 1,2위를 다투는 인지도가 높은 플랫폼이며, 많은 업체가 광고상품으로 노출을 극대화하려고 합니다. 가장 효과적인 상품은 [지면광고]이며, 이는 첫 페이지에 공고를 띄워 홍보하는 방식입니다. 하지만 그만큼 비용이 만만치 않습니다.

 

사람인 - 지면광고 비용

사람인 지면 구인광고 비용
사람인 지면광고 비용

'플래티넘'은 첫페이지 최상단에 노출되어 인기가 많은 상품입니다. 모든 방문자에게 공고를 홍보할 수 있는 만큼 1주에 500만원 정도의 높은 가격을 자랑하죠. 하단에 노출되는 저렴한 상품도 90만원 정도 합니다.

 

잡코리아 - 지면광고 비용

사람인 지면 구인광고 비용
사람인 지면광고 비용

잡코리아는 사람인보다 광고비용이 더 비쌉니다. 가장 효과가 좋은 지면광고는 1일에 무려 100만원이 넘습니다. 7일만 해도 1000만원이 넘는 수준이죠. 그나마 저렴한 지면광고도 하루에 25만원합니다.

 

즉, 첫페이지에 있는 모든 공고는 광고를 집행한 공고입니다. 직무별·직업별로 검색을 했을 때 상단에 노출되는 공고 또한 광고임으로, 구인광고의 갯수가 많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비싼 비용을 들인 만큼, 여러 구인광고 속에서 퀄리티 있는 공고로 구직자의 눈길을 사로 잡아야 합니다. 광고에 들인 비용이 아깝지 않도록 눈에 띄고 퀄리티 높은 공고 제작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제목에 강조할 키워드 삽입

채용공고 제목
채용공고 제목

공고 제목은 구직자가 해당 기업을 처음 접하는 통로입니다. 따라서 경쟁사와 다른 차별화된 제목으로 구직자들의 클릭을 유도해야 합니다. 해당 공고들은 '배송기사'라는 직업명을 검색했을 때, 이미지 배너와 함께 최상단에 노출되는 '그랜드' 상품인데요. 1주에 약 50만원 정도 합니다. 4개의 구인광고 중, 어떤 공고에 눈길이 가나요? '벤츠', 'JEEP' 이라는 강조할 키워드를 작성한 3번째 공고에 시선이 갑니다. 눈에 띄는 단어를 제목에 삽입함으로써 비슷한 직종의 공고들 사이에서 클릭을 유도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2️⃣ 전문적인 포스터 제작

눈에 띄는 제목으로 공고를 클릭했다면, 소재인 공고 디자인 또한 전문적으로 보여야 합니다. 공고 포스터는 채용 플랫폼에서 제공하는 기본 템플릿을 활용하거나, 다른 유료 제작 사이트를 이용하거나 또는 본인이 직접 디자인하면 되는데요.

사람인 채용공고 템플릿
사람인 채용공고 기본 템플릿

대부분 공고 제작 시간을 단축하기 위해 채용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일반적인 템플릿을 사용합니다. 하지만 이는 많은 기업이 활용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제한적인 디자인 수정으로 다른 구인광고와 차별점이 없습니다.

이때 채용 공고 제작에 특화된 서비스를 활용하면 간편하면서도 전문적인 포스터 제작을 할 수 있는데요. 그 중 제가 개인적으로 사용중인 오프닝워크는 모든 채용 업무 관리가 가능한 솔루션으로, 공고 제작 단계에서 다양한 템플릿을 제공합니다. 사람인과 잡코리아에는 없는 [링크 버튼] 추가 기능도 있어 더욱 전문적인 느낌을 줄 수 있습니다. 

 

오프닝워크 - 직업별 다양한 템플릿 제공

오프닝워크 - 템플릿 이미지
오프닝워크 - 템플릿 이미지

앞서 말씀드린 오프닝워크는 분야별로 다양한 템플릿을 제공합니다. 원하는 템플릿을 불러와 도형, 텍스트, 이미지 객체를 선택하여 디자인 서식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채용 담당자면 누구나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한달 동안 무료로 써볼 수 있습니다.

오프닝워크 홈페이지

 

오프닝워크 - 링크 버튼 추가 제공

잡코리아 - 즉시 지원 이미지
잡코리아 - 즉시 지원 이미지

사람인과 잡코리아 모두 즉시 지원할 수 있는 탭이 있습니다. 이는 자사 플랫폼에 지원한 지원자 정보들을 취합하는데 용이하지만, 다른 채용 플랫폼에 지원한 지원자 정보들까지 취합하여 관리하지 못 합니다. 자체에서 지원하는 서비스이기 때문인데요. 따라서 기업 입장에서는 추후 지원자 관리를 위해 흩어진 지원자 정보를 하나로 통합하여 관리할 수 있는 기능을 사용해야 하며, 이때 활용할 수 있는 것이 바로 [링크 버튼]입니다.

채용공고 지원하기 버튼
채용공고 지원하기 버튼

공고를 둘러보다 보면, 지원하기 버튼이 있는 공고를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누르면 지원서 페이지로 바로 이동하게 되어, 보다 퀄리티 높은 공고라고 느껴집니다.

 

오프닝워크 - 버튼 링크 추가 기능
오프닝워크 - 버튼 링크 추가 기능

오프닝워크는 이러한 링크 버튼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자체 지원서 URL뿐만 아니라, 다른 URL도 추가할 수 있어 기업 홈페이지나 기업 내 지원서를 추가할 수 있죠. 따라서 링크 버튼이 삽입되어 있는 하나의 공고를 여러 채용 플랫폼에 등록하면 해당 링크로 지원자가 지원하여 추후 지원자 통합 및 관리에 매우 용이합니다.


 

 

지금까지 여러 구인 광고 속에서 눈에 띄고 퀄리티 있는 공고 제작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시간이 생명인 채용담당자들을 위한 필수 요약📌

- 눈에 띄고 퀄리티 있는 구인광고 제작 방법 -

✔️제목에 강조할 키워드 삽입

✔️전문적인 공고 포스터 제작이 가능한 서비스 활용

✔️ 직업별 다양한 템플릿 및 링크 버튼 추가를 제공하는 오프닝워크를 활용하자!

 

구인광고의 비용 대비 성과가 저조해서 고민 중이라면, 오늘 소개해드린 오프닝워크를 활용하여 채용공고 퀄리티를 높여보는걸 추천드립니다. 무료로 1개월 사용이 가능하니까 관심 있는 분은 아래 링크를 확인해보세요.

 

✅ 오프닝워크 무료이용 1개월 신청 : https://link.opening.work/AQ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