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채용공고 디자인 팁

현장직 분야 채용공고 디자인 참고 사례

by 채용 담당자 김대리 2023. 12. 6.

안녕하세요 김대리입니다.

요새 현장직 분야 구인이 갈수록 어려워지고 있습니다. 동종 업계 지인들 얘기를 들어봐도 대부분 업체가 구인난을 겪고 있는데요. 애써 광고 비용을 내고 공고를 올려도 지원자가 없을 때도 많죠.

 

채용 담당자는 이 어려움에 어떻게 대처해야 할까요? 우선 지원자의 관심과 호감을 얻는 일이 필요한 것 같습니다. 지원자가 처음 접하는 공고 포스터로 긍정적인 첫인상을 남기는게 중요하겠죠. 좋은 공고 디자인으로 우리 회사의 매력을 높일 수 있고, 모집 성과를 높일 수 있을테니까요.

 

그런데 처음부터 공고 디자인을 잘 하려 하기 보다는 기존 사례를 참고하면 공고 디자인을 더 쉽게 개선할 수 있을 겁니다. 그래서 오늘은 참고할만한 현장직 채용공고 디자인 사례를 모아봤는데요. 함께 살펴보실까요?


 

1️⃣ 쿠팡

쿠팡 물류센터 공고 포스터
쿠팡 물류센터 공고 포스터

첫번째 사례는 쿠팡의 물류센터 채용 공고입니다. 쿠팡은 '로켓배송'을 위해 현장인력 구인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대규모 현장 인력을 성공적으로 운영해온 만큼, 쿠팡의 공고 디자인에는 좋은 노하우가 숨어 있습니다.

 

공고 포스터에서 쿠팡이 사용하는 전략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지원자가 가장 관심있어 할 급여조건을 타이틀로 강조했습니다. 그리고 인센티브 여부, 교통수단, 근무시간 등 지원자 입장에서의 장점을 짧고 분명하게 전달합니다. 시각적으로는 흰색 바탕에 컬러수를 최대한 적게 사용하여 공고의 가독성을 높이고 있습니다.

 

즉시지원 버튼 - 쿠팡 지원서 페이지
즉시지원 버튼 - 쿠팡 지원서 페이지

그리고 눈에 띄는 점은 지원서로 연결되는 버튼을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다는 점인데요. 타이틀 영역에 위아래로 버튼을 배치했고, 포스터 중간, 맨밑에도 지원하기 버튼을 넣어 놓았습니다. 버튼을 클릭하면 지원서 페이지로 바로 연결되기 때문에 실제 지원에 이르기까지의 과정과 시간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 

 

 

2️⃣ 세탁특공대

세탁특공대 채용공고 포스터
세탁특공대 채용공고 포스터

두번째 사례는 세탁특공대의 생산직 채용 공고 입니다. 세탁 공장에서 필요한 대규모 현장 인력을 모집하고 있습니다.

 

세탁특공대의 공고 포스터는 검정 배경에 흰색 텍스트, 이미지, 최소한의 텍스트로 매우 간단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폰트, 이모지, 고품질 사진으로 세련된 느낌을 주는게 특징입니다. 이런 시각적 효과를 통해 근무환경을 긍정적인 이미지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알바몬 홈페이지 지원 - 세탁특공대 간편 지원서
알바몬 홈페이지 지원 - 세탁특공대 간편 지원서

세탁특공대도 간편 지원서를 활용하고 있는데요. 공고 포스터에 버튼을 넣는 대신, 알바몬의 홈페이지 지원으로 연결시켜 놓았네요.

 

 

3️⃣ 오프닝워크

오프닝워크 채용공고 템플릿
오프닝워크 공고 템플릿

다음 사례는 대규모 채용 관리 솔루션, 오프닝워크의 채용 공고 템플릿 입니다. 오프닝워크는 현장직 공고 디자인에 필요한 에디터, 템플릿, 지원서 등 여러 기능을 한꺼번에 지원하는데요.

 

다양하고 높은 퀄리티의 채용 공고를 간편하게 만들 수 있는게 오프닝워크의 장점입니다. 원하는 디자인의 공고 템플릿을 선택하여 자유롭게 색상, 텍스트, 크기 등을 편집할 수 있습니다. 전문적인 디자인 스킬이 없이 쿠팡과 세탁특공대 같은 공고 포스터를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오프닝워크 지원서 - 지원서 제작화면
오프닝워크 지원서 - 지원서 제작화면

지원서 페이지와 링크가 자동으로 생성되기 때문에 바로 채용 업무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지원서 링크는 공고 포스터에 버튼으로 넣거나 알바몬 같은 플랫폼의 홈페이지 지원에 연결시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지원서 항목도 필요에 맞게 구성 할 수 있습니다.

 

오프닝워크는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무료로 이용해볼 수 있습니다.

오프닝워크 홈페이지

 

 

4️⃣ 집반찬연구소

집반찬연구소 채용공고 포스터
집반찬연구소 공고 포스터

다음 살펴볼 사례는 집반찬연구소의 식품제조 현장직 채용 공고입니다. 집반찬연구소는 온라인으로 밀키트, 간편식 등을 판매하는 이커머스 업체입니다.

 

집반찬연구소의 공고 포스터를 보면 젊은층이 좋아할만한 일러스트, 이모지 등을 많이 활용하고 있습니다. 흰색 바탕에 초록색 메인컬러만 사용하여 전반적인 가독성을 높였고요. 꼭 필요하지 않은 정보는 과감히 생략했습니다.

 

홈페이지 지원 링크로 접속하면 집반찬연구소의 채용 사이트로 연결됩니다. 여기에서 지원자가 공고 포스터에 생략된 상세한 정보를 확인하고 지원할 수 있습니다.

 

 

5️⃣ 효성ITX

효성ITX 채용공고 포스터
효성ITX 공고 포스터

마지막 사례는 효성ITX의 고객센터(CS) 채용 공고 입니다. 효성ITX는 연 매출액 5,000억이 넘는 국내 아웃소싱 대기업입니다.

 

공고 포스터 메인 영역에 인지도 높은 고객사의 상호와 높은 급여조건을 강조하여 지원자의 관심을 얻는데 집중했습니다. 나머지 영역에서도 높은 급여조건을 최대한 강조했습니다.

 

간편지원 버튼 - 간편 지원서
간편지원 버튼 - 간편 지원서

포스터 맨 밑에는 간편지원 버튼과 SNS 채널 버튼이 있는데요. 간편지원 버튼을 누르면 앞선 사례처럼 지원서 페이지로 바로 연결되기 때문에 지원자 유입을 늘리는데 유리합니다.


 

이렇게 현장직 공고 디자인 사례를 하나씩 살펴봤는데요. 공통 사항을 아래와 같이 요약할 수 있습니다.

 

✔️ 지원자가 관심있어할 정보를 강조하고, 불필요한 정보는 과감히 생략한다.

✔️ 정돈된 레이아웃과 단순한 컬러 사용으로 공고의 가독성을 높인다.

✔️ 지원서 페이지 링크를 활용하여 지원자 유입을 늘린다.

 

현장직 공고 디자인에 어려움을 겪고 계시다면, 오늘 소개해드린 오프닝워크를 테스트해보는 건 어떨까요?

누구나 1개월 무료체험이 가능하니, 관심 있는 분은 아래 링크를 확인해보세요.

✅ 오프닝워크 무료이용 1개월 신청 : https://link.opening.work/BWwn